정보

신이어마켙 알아보기 (ft.폐지 줍던 시니어들)

YURIM97 2022. 8. 29. 18:49
반응형

신이어마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신 분들은 신이어마켙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신이어마켙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출처= 신이어마켙

신이어마켙이라고 들어보신 분들도, 처음 들어본 분들도 계실 겁니다.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온라인 스토어인데요. 

시니어 마켙

이미지출처= 신이어마켙

폐지를 수거하며 생활하는 저소득, 빈곤한 노인에게 그림 그리기 활동을 지원하고 디자인한 엽서, 달력, 스티커, 노트 등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노인 일자리 프로젝트입니다. 

신이어: '시니어'라는 영어를 잘 모르시는 어르신들의 발음을 그대로 표현함

마켙: 어르신들 기억에 만물상으로 남아있는 슈퍼마켙의 '마켙'을 나타냄 이란 의미가 담겨있네요. 

 

그린 제품을 포장하고, 그림 1점당 1만에서 5만 원의 저작권료를 지급하여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제품을 판매한 순이익의 10%를 다시 프로젝트에 참여한 노인에게 후원금 형태로 돌려준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젝트를 만든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은 단순히 일자리 제공을 넘어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직접 고용으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다나와율의 의견☆

저도 sns를 통해 처음 신이어마켙을 알게 되었는데 '신이어'가 나타내는 의미가 시니어라는 것이 바로 감이 오더라고요. 고령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프로젝트의 취지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보다 노인 일자리 고용률은 증가했지만, 노인들의 빈곤율은 여전히 낮은 상황이라고 하더라고요. 보통 노인들의 일자리는 순찰, 청소 같이 단순 노동에 한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불안정하고 지속 가능한 생계 보장이 어려운데요. 어르신들에게  단순 노동이 아닌 새로운 꿈을 가지게 하는 것 같아 뭉클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엽서나 카드 속에 삐뚤빼뚤한 글씨들이 괜히 짠하기도 하고 귀엽다고 느껴지기도 하면서 저희 할머니가 떠올랐습니다. 저희 할머니께서도 어릴 때부터 자식들과 먹고 사느라 바빠 글을 배울 시간조차 없으셨다고 합니다. 나중에 자식들이 크고 나서야 경로당에서 한글을 배우셨는데 획 하나하나 정성스레 그으시며 공부하시던 삐뚫고 서툰 할머니의 글씨체가 생각나네요.  신이어마켙에서 만드는 제품들은 젊은 층에서도 굉장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할머니들의 그림이 담긴 달력이 순식간에 소진돼 3차 판매까지 되었다고 해요. 고령화가 되어가고 노인들의 사회적 고립이  심해져 가는 요즘, 건강하고 아름다운 취지의 사회적 기업들이 더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구매할 예정이에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문구들 좋아하신다면 신이어마켙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돈쭐 나셨으면 좋겠어요! 

 

신이어마켙 바로가기

https://smartstore.naver.com/newyearmarket/?NaPm=ct%3Dl7ejtjl1%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51e722837a33b306db5bd1e28616644b3ca4b2e3 

 

신이어마켙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폐지줍는 시니어들과 함께 새로운 일을 시작합니다 :)

smartstore.naver.com

 

신이어마켙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