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박나래 십자인대 파열 이유

YURIM97 2022. 9. 4. 13:49
반응형

박나래 십자인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박나래 십자인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박나래 십자인대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박나래 십자인대 파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휄체어 일러스트

최근에 방송된 나혼자산다에서 개그우먼 박나래님이 출연했습니다. 십자인대 파열로 수술 후에 재활하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박나래 십자인대 파열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박나래 십자인대 파열

나혼자산다 전현무, 박나래, 허니제이, 김해준, 기안84, 코쿤
이미지 출처= 나혼자산다

박나래 십자인대 파열의 이유는 광고 촬영 때문이라고 합니다. 광고 촬영에서 춤을 파이팅 있게 추다가 다리를 내리는 순간 찌릿하는 느낌이 들었다고 해요. 인대가 끊어진 채로 계속 춤을 추고 촬영이 끝난 후, 전방 십자인대가 파열되어 수술을 했다고 하는데요. 수술 후 꾸준하게 재활 치료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십자인대 파열

십자인대 이미지
이미지 출처= 다음 백과

대퇴골과 정강이뼈를 연결하는 인대가 필요 이상으로 늘어나 찢어지는 경우에 십자인대 파열이라고 하는데요. 점프나 빠른 움직임을 포함하는 활동적인 스포츠 중에 자주 발생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파열된 경우에 정상적인 보행이 어렵고 통증이 크다고 합니다. 수술을 할 경우 4~6주 정도의 화복 기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다나와율의 의견☆

박나래님은 현재 다방면으로 활동 중입니다. 박나래 십자인대 부상으로 인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차질이 생길까 걱정이 많았을 텐데요.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최대한 모든 일정을 소화했다고 합니다. 프로의식과 책임감이 느껴지는 부분인 것 같네요. 제가 부상을 당해보진 않았지만, 십자인대는 처음엔 아프고 붓기도 심하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붓기나, 통증이 줄어들어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방치하면 추가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병을 키우지 말고 아프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운동 선수들에게 주로 일어나는 증상이었다면, 최근에 활동적인 스포츠나 자기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운동선수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자주 일어나는 부상이라 생각되는데요. 과격한 스포츠나 무리한 운동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운동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오고 있으니 모두들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기 관리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 백과 십자인대 손상 알아보기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216XXXH003787

 

십자 인대 손상

[분류] 근골격질환, [발생 부위] 다리, [증상] 관절 불안정증, 관절잡음, 무릎 부위 부종, 무릎 부위 통증, 파열음, 환부 부종, [진료과] 정형외과, [관련 질환] 슬관절

100.daum.net

박나래 십자인대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글이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스널 컬러뜻 알아보기  (30) 2022.09.12
쿠팡 와우회원 해지하기 (ft. 솔직 후기)  (42) 2022.09.10
깡통전세 뜻 궁금하다면?  (30) 2022.09.03
상생소비복권 총정리하기  (30) 2022.09.02
태풍 힌남노 경로 알아보기  (38) 2022.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