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여권사진 규격 총정리하기

YURIM97 2022. 10. 8. 08:43
반응형

요즘 여러 나라들에서 자가격리 면제, pcr폐지를 실시하면서 해외여행 자유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여권 새로 만드시거나 재발급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권사진 규격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으면 여권사진 규격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여권사진 규격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여권 일러스트

여권사진 규격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정한 기준을 따르고 있음.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

-포토샵 등으로 수정한 사진 사용할 수 없음.
-가로 3.5cm, 세로 4.5cm인 상반신 사진.
-배경은 균일한 흰 색이여야하며, 테두리 없어야 함.
-다른 사람 및 사물이 노출되지 않아야 함.
-얼굴과 어깨는 정면을 향해야 함.
-입을 다물어야하며, 웃거나 찡그리지 않아야 함.
-얼굴을 머리카락이나 장신구로 가리지 않아야 하며, 얼굴 전체가 다 나와야 함.
-배경과 구분되지 않는 흰색 의상 착용은 지양함.
-귀가 보이지 않아도 되지만 얼굴 형태 드러나야 함.

-일반 증명 사진과 얼굴 사이즈가 다름.

-귀걸이나 장신구를 착용하는 경우, 빛 반사되거나 얼굴 가리지 않아야 함.

☆다나와율의 여권사진 규격 의견☆

저도 코로나로 해외 여행을 못 가다 보니 여권 유효기간이 한참 전에 지났더라고요. 이번 연도에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 여권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가까운 동사무소에 가야만 하는 줄 알았는데 온라인으로도 발급 신청이 되더라고요. 방문할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증명사진과 다르게 여권사진 규격이 굉장히 까다로워서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예전에 여권을 발급받을 때, 증명사진을 들고 간 적이 있었습니다. 증명사진 규격과 다르다고 안된다고 퇴짜를 맞았거든요. 여권사진과 증명사진은 얼굴 사이즈가 다르다는 것을 꼭 명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여권사진은 보정을 많이 할 수 없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저는 가뜩이나 사진빨이 안 받아서 그런지 사진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요. 한 번 찍으면 5년-10년까지 가니 다들 사진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귀에 관한 규정이 조금 완화됐다고 하더라고요. 원래는 양쪽 귀가 무조건 보여야 했는데, 그러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다행인 것 같습니다. 모두들 여권사진 규격 잘 알아가셔서 한 번에 신청 완료하시길 바라요. 

 

 

여권사진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권사진 규격 외에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